고양시, ‘시민안전 최우선’ 전국에서 통하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3/12 [09:07]

고양시, ‘시민안전 최우선’ 전국에서 통하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3/12 [09:07]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박람회’ 및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지역경제(안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전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등 정부 6개 부처가 후원하는 전국 지방자치 최대 행사다.

 

전국 101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7개 분야 130개 사업에 대한 1차 서류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발표대회를 통해 수상단체가 결정됐다.

 

고양시는 ‘시민안전 최우선의 도시 goyang’을 주제로 ▲시민안전 최우선 원칙 시정 운영, ▲고양형 안전도시 구축, ▲안전을 위한 차별화된 우수사례 등을 발표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재난대응 10대 수행원칙’을 비롯한 정책제언자료의 전국 시군구 전파 등 앞으로도 시민이 동참하는 고양형 안전문화운동을 완성함으로써 고양시가 전국 최고의 시민 안전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