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신도시 정주환경 개선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

도청이전신도시 2단계사업이 본격 추진.. 도청 회의실 연석회의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3/15 [16:44]

경북, 신도시 정주환경 개선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

도청이전신도시 2단계사업이 본격 추진.. 도청 회의실 연석회의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3/15 [16:44]

경상북도가 15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청이전신도시 2단계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안동시-예천군-경북개발공사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관계기관 간 신도시 조성사업 내용을 공유하고신도시 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 해소 및 정주여건 개선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도청신도시 환경정비사업과 유휴지활용 화단조성사업’, 안동시천군간지역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상생발전포럼’, 신도시 관심 제고 및 투자 촉진을 위한 신도청 기행등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올해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또한도청신도시 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종합의료시설 유치 전략을 마련하고 방안을 모색하는 종합병원 유치 T/F 구성 및 운영과 관련된 사항도 논의했다.

 

이어신도시 내 시설물 보완사항상인 및 주민들이 불편을 제기한 사안들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고 개선방안을 강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 아름답고 깨끗한 신도시 만들기 ▶ 이주민 숙원사업 내실 있는 추진 ▶ 종합병원 유치 T/F 구성 및 운영 ▶ 한옥지구 전통마을 숲 조성사업 ▶ 도청신도시 지구단위계획 중 옥외광고물 지침 개선▶ 신도시 내 시설물 하자보수 관련 ▶ 도청신도시 2단계사업 도시가스 선시공 관련 ▶ 신도시 합동 환경정화활동 실시 ▶ 우회도로 추가 개설 등 총 25건의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강성익 경상북도 도청신도시추진단장은 신도시 내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들을 조속히 추진하고 미흡한 시설물 하자보수와 제기된 민원들에 대한 해소 방안 마련과 발 빠른 후속조치를 통해 주민들의 정주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