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강의 실시

임산부의 유연성과 근력 강화, 요실금 예방과 순산에 큰 도움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5/20 [11:16]

경주시 보건소,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강의 실시

임산부의 유연성과 근력 강화, 요실금 예방과 순산에 큰 도움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5/20 [11:16]

▲ 경주시보건소가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교실을 운영했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18일 경주시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임산부 30여명을 대상으로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교실을 강의를 진행했다.

 

임산부들은 임신 후 주수가 늘어날수록 몸무게 증가로 인한 체형변화, 골반기저근 약화에 따른 요실금 등 많은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며, 이러한 불편한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많은 임산부들이 임산부운동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실정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임산부의 유연성과 근력을 강화하여 체형변화를 완화하고 골반기저근을 강화시켜 임신 중 요실금 예방과 분만 시 근육이 늘어나는 시간을 단축시켜 순산에 큰 도움을 주는 산전 필라테스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임산부에게는 정서적 안정을 주고, 태아에게는 충분한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성장과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호흡법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한 임산부는 필라테스 동작과 호흡법이 임산부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는 운동이며, 꾸준히 실천해 본인과 아이의 성장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길 바란다.”라고 신청소감을 밝혔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임산부 필라테스 교실은 지역 임산부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프로그램으로써,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임산부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