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춘! 파이팅 포항! 청년 푸드 버스킹 경연

6월 16-17일 영일대 해상누각앞 광장에서 길거리음식 선보일 예정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6/12 [15:49]

힘내라 청춘! 파이팅 포항! 청년 푸드 버스킹 경연

6월 16-17일 영일대 해상누각앞 광장에서 길거리음식 선보일 예정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6/12 [15:49]

▲ 포항시 청년푸드버스킹 참가자들의 경연 설명회 및 안전위생교육     © 이강문 영남본부장

 

포항시에서 오는 16일부터 이틀 동안 영일대 해상누각앞 광장에서 힘내라 청춘! 파이팅 포항!’이라는 주제로 청년 푸드 버스킹 경연을 펼쳐 예비 셰프들이 준비한 길거리 음식을 선보인다.

 

지난 4월부터 지역 내 대학 조리학과 학생과 만39세미만을 대상으로 길거리 음식 레시피를 모집,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총 2040여 종류의 메뉴가 확정했다. 경연 기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소량 음식을 선보인 후 판매량과 고객의 맛과 인기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여 17일 최종평가 후 시상을 한다.

 

1차 심사에 합격한 예비셰프들은 지난 7일 위생과 안전교육을 받고 행사운영 전반 설명과 청결, 친절서비스와 조리시설 등 사고발생대비 안전관리, 식중독예방을 위한 식재료 냉동, 냉장 보관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 받고 시민들을 맞이할 만발의 준비를 마쳤다.

 

포항시 관계자는 예비 셰프들이 창의적인 맛 솜씨를 발휘하는 이번 경연장에서 청년 푸드도 맛보시고 청년들에게 자신감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전통술담그기, 장기 산딸기 찹쌀떡 만들기, 수타면 치기 등 참여프로그램과 탁테일 시음회 맥주빨리마시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푸드난타 공연 등 볼거리 행사도 준비돼 영일대 밤 경관과 장미원 힐링공간에서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