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공영홈쇼핑 경북 농‧특산물 판매 위해 손잡다

업무협약식 및 특별판매 생중계 진행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10/19 [17:39]

경북도-공영홈쇼핑 경북 농‧특산물 판매 위해 손잡다

업무협약식 및 특별판매 생중계 진행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10/19 [17:39]

경북도는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경북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확대를 시작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에서 경북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홈쇼핑을 통해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며 체결되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판로 걱정 없이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이어 ‘경북 농․특산물 특별 판매대전’을 도청 새마을광장 특별무대에서 공영홈쇼핑 스튜디오와 이원생중개로 진행하여 경북도의 과수 통합브랜드인 ‘daily 사과’를 비롯해 영양 고춧가루를 원료로 한 ‘참자연 마을 김치’, ‘안동 제비원 고추장’상품을 판매했다.

 

또한, 전국 홈쇼핑 시청자들에게 도내 시군에서 추천받은 41개의 농산물을 특별 전시 및 홍보하여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전달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우리 기관은 공익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만큼 합리적인 수수료 적용, 특별판매전 개최 등을 통해 경북지역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인은 판매 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하고 구매자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유통채널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