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 북구 의성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

권민재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02:53]

재구 북구 의성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

권민재 기자 | 입력 : 2019/03/22 [02:53]

 

 

▲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재구 북구 의성향우회 제12차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9일 오후 6시 대구 북구 강북컨벤션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재구 북구 의성향우회 회원과 재구북구민 등 약300명이 참석했으며 배광식 북구청장이 의성군 향우회원들의 행사를 축하했다.

 

장학금 전달에 이어 제6대 김상복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간의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 감사하며 지역사회와 재구 북구 의성향우회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제7대 회장으로 취임한 배종진 신임회장은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향우인들의 화합과 친목, 지역사회 및 고향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갖고 앞장서 봉사하고 헌신하겠다”면서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의성 군수는 축사를 통해 “고향에 있는 6만여 군민들, 모두가 고향발전을 위해 애쓰는 향우회원들의 애향심에 감사하고 있고 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재구 북구 의성향우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의성군은 경북도내 13개 군 가운데 가장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2017년부터 전입이 전출보다 늘어나는 등 경북도와 함께 추진하는 여러 가지 사업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누구나 살고 싶은 고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향우회원들이 어디에 계시던 의성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나날이 발전하는 고향의 추억과 함께 정과 웃음이 넘치는 날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칠곡향교 배종찬 전교, 정해걸 전 국회의원, 서상기 전 국회의원과 대구시의회 김규학 의원, 하병문 의원, 북구의회 이정열 의장, 신경희 부의장, 김기조 의원, 장영철 의원, 의성군의회 김영수 의장, 김동준 부의장, 류한국 서구청장,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이인선 청장, 의성군 18개 면장 등이 참석했다.

 

또 전임 임원단과 회원에 대한 표창장과 포상 그리고 신임 임원단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가졌다.

 

한편 재구 북구 의성향우회는 350여 명의 회원으로 매년 행복 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불우 이웃을 위한 생필품 지원과 농번기에는 고향 일손 돕기 등 지역과 고향을 위해 함께하며 홀수 달은 회원 모임, 짝수 달은 임원 모임은 물론 정기 월례회를 통해 회원 상호간의 교류를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