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개발원, 인천역사탐방과정으로 인천을 알리다

제주 등 전국 공무원 30명 참여, 인천 역사·문화·관광 홍보 기대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09:10]

인천인재개발원, 인천역사탐방과정으로 인천을 알리다

제주 등 전국 공무원 30명 참여, 인천 역사·문화·관광 홍보 기대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9/03/22 [09:10]

 

▲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인재개발원(원장 박종식)은 지난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인천인재개발원에서 전국공무원 등 69명을 대상으로 '인천역사탐방'교육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인천역사탐방 과정은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특화교육과정으로서 총69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는데, 그 중 30명(44%)은 서울, 충청, 강원, 전라,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교육수강을 위해 인천을 방문하는 등 유래 없는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이번 과정은 3일 과정으로 1일차에는 ‘인천의 변화와 미래’, ‘인천의 뿌리(미추홀에서 인천까지)’등 인천의 역사와 문화, 미래 등을 학습하였고 2일차에는 중구 개항박물관, 근대건축전시관, 송도G타워 홍보관, 인천도시역사관 등을 관람하였으며, 3일차에는 갑곶돈대, 강화역사박물관, 평화전망대 등 강화 유적지를 탐방하는 현장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에서 30명의 전국 공무원은 중구와 강화의 유적지를 탐방하면서 인천의 살아 숨 쉬는 역사와 문화의 현장을 체험하였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발전된 모습을 보면서 인천의 미래 발전가능성을 엿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제청 투어를 통해 수상택시를 타는 등 다양한 현장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     © 임병진 기자

 

한편, 인천인재개발원은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교육과정으로 『생명과 환경』, 『인천역사탐방』, 『국제기구 및 MICE 산업유치』, 『서해평화이해』과정 등 4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4개 과정 중 2개 과정인 『생명과 환경』, 『서해평화이해』은 2017년과 2018년에 ‘전국 시도 교수요원연찬대회’에서 신규교육 과정개발 분야에 행정안전부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인재개발원 박종식 원장은 “인천은 전국의 교육생 방문을 환영하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 유적지 현장학습을 통해 전국 공무원들에게 인천을 알리는 홍보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시·도 간에 교육교류를 통해 우호적인 상호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