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궁, ‘세계한궁체인지운동-한궁아이메카 출정식’열려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1:12]

한궁, ‘세계한궁체인지운동-한궁아이메카 출정식’열려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9/05/22 [11:12]

 

[취재 = 인터넷언론인연대 윤석문 기자     편집 =추광규기자]

 

 



세계한궁체인지운동본부와 한궁아이메카연구소는 21일 충남 공주에 위치한 한궁아이메카연구소 중앙본부에서 '세계한궁체인지운동·한궁아이메카 출정식'을 개최하였다.

 

건강한 국민·행복한 가족·활기찬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한궁 체((() 사랑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세계한궁체인지운동본부와 스포츠인성 및 두뇌집중력향상 그리고 청소년의 신체와 정신의 균형 있는 발달에 기여하여 교육 분야에서 큰 획을 이루고자 하는 한궁아이메카연구소가 결합하여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중앙본부를 마련하고 출정식을 진행한 것.

 

국민건강을 통한 의료비 절감, 자립인성을 통한 행복한 가정을 추구하고 있는 한궁체인지운동본부는 이웃과 좋은 관계의 사랑실천운동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궁은 우리나라 허광 회장이 창시한 생활체육으로 세계생활체육연맹(TAFISA)에 정식종목으로 가입된 생활체육 종목이며, 남녀노소·장애와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국민건강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100만이 넘는 동호인을 확보하고 있는 한궁은 치매예방, 근력운동, 집중력 향상, 오십견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고 있어 노약자를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도구가 개발되어 장애인체육대회 등에서 인기 있는 종목으로 자리하였다.

 

특히 한궁은 3세대 가족 스포츠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 출산으로 인한 인구절벽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현대사회에 한궁은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주고, 가족이 소통하며 조부모, 부모, 손자/손녀가 함께 어우러져 스포츠를 즐기며 소통하는 종목으로 자리하였다. 또한 함께 시합에도 출전하여 가족애를 과시하는 종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출정식에는 지자체 및 체육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출정식을 축하했다.

 

▲허광 회장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허광 회장은 세계한궁협회는 대한민국 전통생활체육 한궁이 홍익인간의 이념을 바탕으로 세계인의 건강, 가정의 행복, 평화로운 삶에 기여하기 위해 한궁건강가족인성실천운동을 하기로 결의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한궁 보급과 세계화에 최선을 다해왔다, “앞으로도 세계한궁협회는 IOCTAFISA가 생활체육을 통한 활기찬 도시를 건설하고자 하는 ‘Active City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궁 Family HELPs 프로그램을 통해 한궁체인지운동Active City의 구체적인 실천운동으로 만들 것이라며, “Active City를 만들기 위해 우리 한궁 지도자들이 한궁체인지운동을 통해 'Active Family'를 만들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계속해서 “2017년 한궁 청양연수원에서 한궁체인지운동본부를 만들겠다면서 “2018년 국회에서 세계한궁체인지운동본부 발대식을 진행하였고, 오늘 이곳에서 세계한궁체인지운동본부한궁아이메카연구소가 중앙본부를 마련하고 출정식을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심신이 건강해야 자립인성을 키울 수 있으며, 바라지 않고 베푸는 지혜로운 행동은 사람사이의 좋은 관계를 갖게 한다. 이 한궁체인지사랑실천운동은 계층 간, 종족간, 종교간, 국가간의 차별과 구분을 하지 않고 건강한 심신을 위한 자기사랑, 자립인성을 통한 가정행복의 가족사랑, 베풂으로 이웃과 평화로운 관계의 이웃사랑실천운동이라고 설명했다.

 

한궁아이메카의 김인덕 회장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한궁아이메카의 김인덕 회장은 이곳은 사랑이 꽃피우는 땅,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땅으로 변화되었다, “이제는 이곳에서 국민의 건강, 가정의 행복, 사회의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자신, 가족,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로 가득한 땅으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말과 글로만 하는 사랑이 아닌 스포츠를 통한 사랑실천운동인 체인지운동을 통해 첫 발을 내딛고자 한다, “건강한 세상, 행복한 세상, 평화로운 세상을 한궁체인지운동을 통해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와 함께 세계한궁체인지사랑실천운동이 세계적인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한궁아이메카연구소가 스포츠인성 및 두뇌집중력향상과 청소년의 신체와 정신의 균형 있는 발달에 기여하여 교육 분야에 큰 획을 그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배선희 교육홍보자문위원장은 우리는 지금 혼밥, 혼술, 혼잠 시대에 살고 있다. 사회가 더 급변해가기 전에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실천 운동으로 신부족주의 사회에서 소통과 공감으로 이 사회를 체인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래 사회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대안은 바로 한궁체인지사랑실천운동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랑하자고 말만해서는 행동화 되지 않는다. 한궁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한궁스포츠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2018년 거의 한해를 한궁을 알려고 노력하였으며, 한궁을 한국인에게 또한 세계인에게 알리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 결과물이 마중물인 한궁교본 3권이 탄생되었다. ‘한궁교본(), 한궁인성교육교본(), 한궁 Family HELPs 프로그램()’이 탄생하였으며, 201898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세계한궁체인지운동의 선포식이 있었다고 말했다.

 

배선희 교육홍보자문위원장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배 위원장은 스포츠 인성교육에 대해 언급하며 “‘스포츠가 무슨 교육을 한다고또는 스포츠가 인성교육을 한다고등의 의견이 많았을 때 교육 전문가이신 김인덕 한궁체인지운동본부 회장께서 믿고 일을 추진한 것이라며, “믿어서 행동화 하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이제 이 행사를 계기로 자신도 믿고, 주변도 믿게 될 것이고, 세계인들도 동참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