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포 단체 63개 '지소미아 연장반대' 성명서 발표

정광일/세계한인민주회의 사무총장 | 기사입력 2019/08/19 [12:51]

해외동포 단체 63개 '지소미아 연장반대' 성명서 발표

정광일/세계한인민주회의 사무총장 | 입력 : 2019/08/19 [12:51]


[신문고뉴스] 정광일 세계 한인민주회의 사무총장 = 우리 대법원은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일본기업은 개인적으로 배상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그런데 이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아베정권은 반도체 소재 수출금지조치라는 대응으로 나섰다.


그리고 일본정부는 이후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는 등 적대적 행위를 노골화 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는 것은 한국이 국제법 위반문제를 해소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또 이런 조치가 과거사를 연계한 WTO위반이라는 우리 측 주장에 대해서는 "안보상의 문제"라며 "한국정부가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가능한 원료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이에 우리 국민들은 지금 일본상품불매운동은 물론 일본 안 가기 운동을 가열차게 전개하면서 매주 토요일 아베규탄 촛불집회까지 진행하고 있다.

나아가 이에 더해 오는 24일이 기한안 한인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이하 지소미아)의 연장이 불가하다는 여론이 높다. 일본이 우리를 군사상 믿을 수 없는 나라로 취급하는데 그런 나라와 군사정보를 공유하는 협정을 지속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 국민여론인 것이다.

 

그리고 이처럼 일본과의 군사정보를 공유하는 협정을 연장하지 말 것을 요구하는 국민여론이 높은 가운데 해외동포사회 단체들이 대거 이 협정의 폐지를 주장하는 연대 성명서를 18일 발표했다.

이날 성명은 중국, 미국, 호주, 유럽 등 해외 한인사회 63개 단체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 해외동포 온라인 연대서명에는 68개 단체, 단체 소속 개인서명자 168명도 참여했다.

 

이들이 발표한 성명서를 요약하면 오는 824일을 기한으로 지소미아 연장을 놓고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한국정부에게 일본과의 군사정보 교류를 더 이상 하지 말 것을 촉구하는 것이다.

 

이날 재외동포들은 성명에서 “1592년 임진왜란, 1895년 명성황후 시해, 1905년 을사늑약, 1910년 강제 병합 그리고, 2019년 경제침략에 이르기까지 한일 간의 역사는 일본에 의한 침략의 역사라고 규정하고 우리 정부의 단호한 맞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더좋은세상뉴질랜드 한인모임의 곽상열 대표는 일본이 안보상의 이유로 대한민국을 화이트리스트 국가에서 제외시킨 상태에서 일본과 민감한 군사정보를 교류한다는 것은 상식밖의 일이라며 한일간 경제적 갈등 문제가 해결된다고 해도 군사정보 교류는 자위대의 전범기 사용금지가 선행되는 등 일본의 과거사에 대한 진정한 반성과 재발 방지에 대한 의지를 확인한 이후 시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중국 상하이 민주연합 전대웅 대표는 북한과 평화시대를 준비하면서 사실상 한일군사 동맹을 의미하는 군사정보교류 협정을 연장하는 것은 논리적 큰 모순일 뿐 아니라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진정성이 의심받을 수 있다는 지적을 하기도 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과 서명에 참여한 재외동포사회 단체다.

한일군사정보협정에 반대한다

 

1592년 임진왜란, 1895년 명성황후 시해, 1905년 을사늑약, 1910년 강제 병합 그리고, 2019년 경제침략! 한일간의 역사는 일본군대에 의한 침략의 역사이다.

 

최근 일본의 아베 정권은 일본군에 의한 반인권적 범죄행위를 숨기기위해 대한민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시키는 경제보복을 시작하였다. 이것은 칼이나 총에서 경제로 무기만 바뀐 또다른 전쟁의 시작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민국 정부가 다가오는 824일 한국과 일본의 군사정보 보호협정(GSOMIA)에 재서명을 하게 된다면 대한민국 군대의 비밀을 일본군과 공유하는 것으로서 일본이 시작한 2019년의 경제전쟁에 대한 주권포기와 다름없다.

 

이에 750만 재외동포들은 한일군사정보 보호협정 재서명에 절대로 찬성할 수 없음을 밝히며, 대한민국 정부에게 다음과 같이 강력히 촉구하는 바이다.

 

- 일본의 과거사 반성 없는 한.일 군사정보 보호 협정(GSOMIA) 재서명에 절대 반대한다.

- 일본정부의 화이트리스트 배제조치에 대하여 보다 강력하게 대처하라.

-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흔들림 없이 진행하여 남북한이 일본에 공동 대처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라.

- 영토침략 근성을 버리지 못하는 일본의 독도망언이 사라질때까지 일본군과 군사협력을 중단하라.

 

2019818

.일 군사정보 보호협정(GSOMIA)에 반대하는 재외동포 일동


성명서 발표에 참여한 단체

▲ 개인서명자 168명 명단 별도  © 세계한인민주회의 제공

 

 

황진우 19/08/20 [14:17] 수정 삭제  
  독도를 한국 영토로 인정, 백색국가 복귀, 위안부/강제징용 배상/보상과 일왕의 사과를 선결조건으로 연장해줘라
세종대왕 이순신장군처럼 일본 대응해야 한다 조국 19/08/20 [16:30] 수정 삭제  
  세종대왕 이순신장군처럼 일본 대응해야 한다 조국교수처럼 일본을 대응해야한다 대한민국 리더감이다 세종대왕이순신장군 스타일이다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 국가 만들자 !! 조국교수가 전과 11범 이명박보다 낫다 인터넷으로 이명박 전과 검색 확인하시요 이명박 대선나올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 알고보니 전과 11범이다 나도 속았다 조국이 썩은 정치인보다 낫다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간 황교안이 특전사 출신 문재인 대통령한테 대한민국을 지킬 의자가 있는지 묻고 싶다고 헛소리를 한다 뇌구조가 궁금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특전자 출신이고 군생황중 대통령표창장도 받은 대한민국 국민이고 대통령이다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황교안은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간 황교안은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지킬의지가 있는가 반문하고 싶다 살다 살다 두드러기로 군대 안간 사람은 처음본다 매우 수상하다 병역비리가 매우 의심된다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군대도 두드러기로 안간 황교안은 애국 보수 자유한국당 대표 자격도 없다 자유한국당은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정권교체되고 당 개혁한다고 국민들한테 큰소리치더니 뻔뻔하게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황교안을 당대표를 선출한다 국민을 속인것이다 자유한국당이 대한민국을 진정 사랑한다면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군대도 두드러기로 안간 황교안은 당대표 대선주자 에서 물러나야 한다 국정농단 최순실과 무관하고 군대도 다녀온 진정 나라를 사랑하는 당대표를 선출하고 대선주자를 선출해야한다 조국이 전과3범이고 총각사칭해서 여비우 먹은 이재명보다 낫다 전과6범이고 여비서 먹은 안희정보다 낫다 댓글조작 자들과 한패로 여론 조작하고 국민을 속인 전과3범 김경수보다 낫다 이런 썩은 정치인들 퇴출하자 나라망신이다 정치 개혁하자 이런 썩은 정치인은 정치하면 되고 조국 교수는 정치하면 안되는가 ?? 조국교수처럼 일본을 대응해야한다 대한민국 리더감이다 세종대왕 대마도 정벌 이순신장군 일본전 전승 스타일로 대응해야한다 나라 빼앗기고 고통받고 살기를 원하는가 ?? 최순실 국정농단은 정치가 DOG판이라 발생한것이다 민주당이 잘해서 정권교체 된것이 아니다 최순실이 국정농단해서 정권 교체된것이다 민주당도 정치인들도 명심하기바란다 썩은 정치인은 퇴출하자 조국이 민주당 보석이다 대한민국 리더감이다 조국이 조국을 위하여 일하기를 응원합니다 잘하는 정치인은 응원한다 정치도 DOG판이지만 종교는 더 DOG 판이다 초딩도 아는 사기를 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필독하자 종교 DOG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대한민국 파이팅!!! 이 내용을 복사홍보합시다 부탁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