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디어유의 1분건강] 가슴 열기 스트레칭

우정아 원장 | 기사입력 2019/11/08 [06:43]

[필라테스 디어유의 1분건강] 가슴 열기 스트레칭

우정아 원장 | 입력 : 2019/11/08 [06:43]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디어유 원장 우정아입니다^^ 오늘 하루 모두 즐겁게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폼롤러를 이용한 라운드 숄더를 바르게 만드는 가슴 열기 스트레칭,

우리 몸의 중심을 잘 잡도록 도와주는 코어운동을 준비해보았습니다 ^^

모두 영상을 보고 함께 따라 해볼까요~?


[운동 순서]

1.  폼롤러를 세로로 두어 꼬리뼈부터 정수리까지 닿아 눕는다.

2.  양팔을 가슴 앞으로 모았다가 내쉬는 호흡에 양팔을 넓게 벌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한다.

3.  손바닥이 바닥을 눌러 몸통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킨 뒤, 한 다리씩 들어 올려 무릎 접어 90도('ㄱ'자 모양)가 되도록 테이블탑 자세를 취한다.

4.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오른 다리, 왼 다리를 번갈아가며 앞으로 뻗는다.

5.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양쪽 다리 앞으로 뻗어낸다. 복부를 조여 호흡을 통해 몸통이 흔들리지 않도록 조절한다.

[주의사항]

1.  팔을 벌려 가슴을 열 때 어깨에 불편함이 있다면 운동 가능한 가동 범위 내에서 운동한다.

2.  누워있는 상태에서 허리가 꺾여 아프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어 폼롤러를 살짝 눌러 운동한다.

3.  한 다리씩 앞으로 뻗어낼 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동작시 허리 통증이 있다면 다리를 천장 쪽으로 뻗어 운동한다.

4.  호흡을 내쉴 때 다리를 앞으로 길게 뻗는다. 어깨와 목에 긴장이 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한다.


연락처 : 필라테스 디어유 070-7576-3163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발산역 1,9번 출구 도보 2분 거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