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라남도 평가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기관 선정

윤진성 | 기사입력 2019/12/11 [14:25]

목포시, 전라남도 평가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기관 선정

윤진성 | 입력 : 2019/12/11 [14:25]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맛의 도시 목포 조성의 성과가 대외 평가에서도 인정받았다.

목포시는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19년 위생관리사업 평가결과 ‘음식문화개선사업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상 사업비 1,000만원과 유공자 표창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아울러 지난 2018년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으로 그동안 맛의 도시에 걸 맞는 수준 높은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기울인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이번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는 8개 분야로 세분화 되어 안전한 외식환경조성과 건강한 식단 실천,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목포시는 입식테이블 설치 지원, 식습관 개선을 위한 덜어먹기 생활화, 음식점 위생등급관리, 영업주와 종사자 친절·청결 캠페인 전개, 우수음식점 견학 및 자정결의대회, 상황극을 활용한 친절·위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으로 음식점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시는 지난 10월~11월 북항 회센터와 평화광장 일원에서 음식점 이용객 2,26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 청결·친절·맛 등에 대해 응답자의 71% 이상으로부터 긍정평가를 받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맛의 도시 선포와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옴에 따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며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선진 음식문화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