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갑 출마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출판기념회 개최

정석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02:47]

광명갑 출마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출판기념회 개최

정석철 기자 | 입력 : 2019/12/12 [02:47]

 

[취재 인터넷언론인연대 내외통신 정석철 기자 편집 이종훈 기자]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0일 광명스피돔에서 광명시민과 정관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서 <광명의 꿈, 혜자와 날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0일 광명스피돔에서 광명시민과 정관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서 <광명의 꿈, 혜자와 날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예정자는 영상축사를 통해 임혜자 전 선임행정관은 제가 당 대표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 전국을 누비고 다닐 때, 묵묵히 제 곁에서 샘 솟듯 지혜를 빌려준 사람이었다이제까지 느린 걸음을 걸어왔던 광명이 빠른 걸음으로 쾌속정이 달리듯이 임혜자의 지혜로 달려가길 응원하겠다고 말하면서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많은 광명시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도 영상축사를 통해 청와대에서 국민과 소통하는 선임행정관으로 일하는 바쁜 와중에 책을 쓴 것만 봐도 임혜자 전 선임행정관이 얼마나 에너지와 열정이 넘치는 지 알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소통의 능력을 가진 임 전 선임행정관이 시민의 편에서 갈등을 잘 해결해서 광명의 꿈들이 눈부시게 비상하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영상축사를 통해 임혜자 전 선임행정관은 무소불위의 권력 앞에서도 옳은 것은 옳다. 틀린 것은 틀리다라고 말할 줄 아는 당찬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정의에 대한 신념, 국민 앞에 서겠다는 신념, 약자를 돕겠다는 신념을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굳건하게 지켜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임 전 선임행정관의 새로운 정치에 박수를 보냈다.

 

장상 전 국무총리 서리는 현장 축사를 통해 임 전 선임행정관은 선한 심성, 따듯한 손길, 문제를 함께 해결해가는 슬기로움을 갖춘 사람이라고 평가하고,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고, 착한 사람이 손해 보지 않고, 누구나 땀 흘린 만큼 잘 사는 세상에 대한 꿈이 임 전 선임행정관과 함께 날면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한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갈등을 넘어 통합의 시대를 이야기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꾸는 임혜자 전 선임행정관의 책 내용이 제가 가진 고민이고, 우리 사회가 가진 고민이라고 말하고, “광명에서 새 둥지를 잘 틀 수 있기를 기원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임혜자 전 선임행정관은 저자 인사말을 통해 청와대를 나올 때 문재인 대통령이 <운명>이란 저서에 친히 써주신 응원의 메시지인 평범함의 위대함, 광야에서 새로운 꿈을 펼치세요를 소개하며 “3.1운동, 4.19혁명, 6월 항쟁, 촛불혁명 등 오늘날 5천년 우리 대한민국 역사의 힘든 순간마다 평범한 국민이 앞장서서 위대한 승리를 이끌어왔다면서 평범함의 위대함을 가진 국민과 함께 광명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광명은 재개발, 재건축, 재생의 3재를 안고 있다. 도시의 차이는 있어도 차별은 없어야 한다. 이해찬 대표님께서는 정치는 진실·성실·절실, 3실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임혜자는 여기에 3진심·성심·충심을 더해서 광명의 3재를 극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 전 선임행정관은 마지막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모셨듯이 광명시민을 섬기겠다. 광명시민 한 사람의 마음도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로 일하겠다가성비 좋은 혜자스런 광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광명의 꿈, 혜자와 날자> 출판기념회를 가진 임혜자 전 선임행정관은 백재현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경기도 광명()에서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0일 광명스피돔에서 광명시민과 정관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서 <광명의 꿈, 혜자와 날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 강신성 광명을 지역위원장, 양기대 전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정대운 경기도의원, 한주원·이일규·안성환·제창록·김윤호·현충열 광명시의원, 이준희 전 경기도의원, 나상성 전 광명시의회 의장, 김기춘·서정식 전 광명시의원 등 광명시 정계 인사와 사회복지협의회,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주민자치협의회, 약사회, 학부모폴리스, 학원연합회, 대한미용시회, 재향군인회, 광명전통시장협동조합, 라이온스클럽, 광명카네기, 종합무술협회, 광명시체육회, 기독교연합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호남향우광명시총연합회, 충청인들모임, 자율방범연합회, 적십자협의회, 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체, 태권도연맹, 특전사동지회 등 교계, 재계, 노동계, 교육계, 시민사회단체, 복지단체, 금융계 주요 인사 등 12백 여 명이 참석했다.(이상 무순)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