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명장명인장인협' 재능기부 지역사회 ‘귀감’

김영남기자 | 기사입력 2019/12/15 [11:47]

광주 동구 '명장명인장인협' 재능기부 지역사회 ‘귀감’

김영남기자 | 입력 : 2019/12/15 [11:47]

[신문고뉴스]김영남기자=광주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회장 전병원)가 지난 14일 무등육아원에서 첫 번째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는 명장명인장인들의 재능과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진숙, 최상원, 정찬이, 정제식, 유시영 회원이 차례로 나서 역경을 딛고 오늘의 대작가 반열에 오르기까지 과정을 이야기형식으로 풀어낸 강연을 진행했으며, 미용, 목공예, 사진, 금속공예, 민화, 전통자수, 조각보, 목공예 의류제화 등 8개 장르 체험부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연말연시를 맞아 원생들에게 의류, 학용품, 장난감, 신사화 물품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감성을 일깨울 수 있는 문화체험 등 재능기부 행사를 대대적으로 이어가는 한편, 수련된 기술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명장명인장인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번 활동이 우리 동구 역량과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형성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명장명인장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숙련기술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병원 회장은 문화1번지 동구에서 터를 내리고 성장해온 우리 회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한 만남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값진 활동을 계속해 나가고 싶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전통의 맥을 잇고자 지난 8월에 창립한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는 그 동안 공예인들의 단합과 교류, 전통공예 전승, 공예인 양성, 국내외 전시 등 다양한 전통공예 발전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김영남기자 nandagreen@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