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연극영화과 실기시험 100% 정시 2차 특별전형

이강문 양파TV | 기사입력 2020/01/29 [11:07]

대경대 연극영화과 실기시험 100% 정시 2차 특별전형

이강문 양파TV | 입력 : 2020/01/29 [11:07]

 

▲ 사진 = 대경대 제공     

 

 

캠퍼스 연극제 등을 통해 기본기가 탄탄한 배우들을 육성하고 있는 대경대학 연극영화과가 독자기준 실기전형 100%로 5명의 인원을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독자기준은 비교과로 학과 특성에 따른 자체 선발기준이다. 지원자가 준비한 연기력 하나로 합격의 승패를 가른다. 독자기준 지원기준은 지원자가 준비한 자유연기, 특기와 심층면접으로만 채점한다.

 

실기는 화술, 자유연기와 특기를 포함해 지원자별 15분 이내로 테스트를 하며 화술은 학과에서 실기 당일 배부하는 유형을 선택한 후에 연습 후 발표하게 된다.

 

대경대 연극영화과 김건표 교수는 “배우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많은데 연기표현과 특기가 다른 지원자와 차이를 못 느낄 때가 많다”면서 “연기와 특기를 생산 공장에서 찍어내는 스타일이 일정한 옷들처럼 하려고 하지 말고 지원자만의 특징과 캐릭터를 잘 어필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입시용 연기를 아무리 잘 해도 대학에서 작품을 하게 되면 입시 스타일을 버리지 못하고 주어진 역할을 소화 하지 못해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스타일이 다르게 표현하고 배우로서 자유로운 가능성을 어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경북 경산시에 위치하고 올해로 학과 개설 26주년 되는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3년제로 심화과정 1년을 포함해 포괄적인 4년제 학과이다. 졸업 때까지 1인 평균 12~14개 연극작품을 무대에 올리고 있으며 1년 네 차례 캠퍼스 연극제를 개최하면서 기본기가 탄탄한 배우들을 육성하고 있다.

 

한편 올해 연극영화과는 수시와 정시 모집에서 실기 70%, 내신 30%로 비율로 선발하는 일반계고, 특성화고, 전문대 이상 정원 외 선발에서 전체 평균 경쟁률 7:1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