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복음병원,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지정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3/06 [01:26]

일산복음병원,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지정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3/06 [01:26]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전염성 질병과 관련 병원내 감염을 막기 위해 운영되는 ‘국민안심병원’에 일산복음병원(이사장 손재상)이 지정됐다.

 

보건복지부와 대한병원협회가 지정하는 이 병원은 ∎환자분류 ∎호흡기 환자 외래 진료구역 분리 ∎대상자 조회 ∎감염관리 강화 ∎면회 제한 ∎의료진 방호 등 충족 여부를 확인한다.

 

일산복음병원은 감염증이 발병한 시점부터 이미 면회 제한과 함께 출입구마다 개인보호구를 착용한 직원들이 모든 내원객을 대상으로 해외 방문력 조회와 체온측정 등 강도 높은 대응을 해 왔다.

 

병문안을 제한하고 QPS라운딩을 통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실천을 강조하는 등 선제적 대응으로 병원 내 감염 예방에 힘쓰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된 후에도 출입구를 한곳으로 축소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도입하여 코로나19 유입, 확산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기존 감염관리팀을 확대한 TF팀을 구성해 의료진과 직원, 원내 출입하는 모든 내원객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손정일 병원장은 "국민안심병원으로서 지역민들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철저한 감염관리 시스템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와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