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정 ‘김현아’, 사전 선거운동 신고서 선관위 접수돼

김승호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3/10 [11:12]

고양정 ‘김현아’, 사전 선거운동 신고서 선관위 접수돼

김승호 본부장 | 입력 : 2020/03/10 [11:12]

▲ 선거 투표     ©신문고뉴스

 

 

미래통합당 고양시(정) 지역구 김현아 예비후보가 사전 선거운동을 한 정황이 확인돼 선관위에 신고서가 접수됐다. 이와관련 일산서구 선관위는 10일 오전 현재 관계자들에 대한 사실 관계 파악에 들어 간 것으로 확인됐다.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본부장 고철용)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하루 전(9일) 김현아 예비후보에 대해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일산 서구 선관위에 신고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는 “고양시정(일산 서구) 지역구는 작년에 3기 신도시 발표로 인하여 지역 주민들이 거의 공항상태에 이르렀을 때 몇몇 야권 인사들이 주축이 되어 ‘3기 신도시 철회를 위한 총선 후보 추천위원회’(이후 3철추로 표기)를 만들어서 3철추는 임의대로 고양시 지역 사회단체 등과 관련 있는 사람들로 총선 후보 추천인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지난 2월 16일 오후 2시에 고양시 덕양구청 대회의실에 추천인단 125명 중에서 63명을 모아놓고 고양정 출마 예정자 중에서 김현아 단독, 고양병 두명 출마예정자, 고양을 한명, 고양갑 한명의 출마 예정자를 출석시켜 김현아 등 5명이 정견 발표 5분씩 한 후에 추천인단 공동대표 5인과 약 1시간 이상 총선 출마에 대한 공약 등을 토론하였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그리고 63명의 추천인단은 고양병 투표를 통해 1명을 선정하고, 고양정은 참석하지도 않은 출마예비자 ○○○과 김현아를 투표를 통해서 김현아를 선정하고 나머지 지역은 찬반 투표로 전원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는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듯하게 고양시 사회단체 저명한 고양 시민들이 야권 후보를 추천한 것 같은데 사실은 김현아가 사전 선거법 위반을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즉 ▲몇몇이 3철추의 정관을 만들고 125명의 추천인단을 임의로 뽑았고, 2월 16일 덕양구청에서 63명이 모였을 때 공동대표도 선출하지 않았고, 3철추에 정관도 63명의 추천인단의 동의, 통과도 시키지 않아서 사실상 추천인단은 공정성, 정당성을 상실하여 3철추는 사실상 유령단체라고 볼 수 있는데도 현직 국회의원인 김현아가 고양정에서 지역위원장 등 7명의 출마 예정자가 참석하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당일 참석한 것은 고의적 계획적으로 볼 수 있다.

 

▲63명 불특정 다수의 고양 시민 유권자를 앞에서 김현아를 고양정 국회의원으로 만들어달라는 식으로 5분 지지발언과 5명의 공동대표와 토론을 통해서도 김현아를 고양정 국회의원으로 만들어달라는 식으로 호소를 하여 이에 63명에 마음을 움직여 김현아는 3철추의 고양정 야권 단일 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이것은 불특정 다수를 이용하여 공정성이 결여된 추천장을 받고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국회의원이 되도록 지지를 요구하고 투표를 통해서 야권 단일 후보로 추천되었으니 예비 후보자의 선거방법 외의 방법으로 (정견발표, 토론회, 투표행위) 선거운동을 했으니 공직자선거법 제60조의 ③을 위반한 것이고 공직자선거법 제254조 등을 위반한 명백한 사전선거운동 행위다.

 

▲그런데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3철추로 부터 추천받은 김현아의 추천서를 살펴보면 누구든지 사전 선거운동 의혹을 충분히 발견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미래통합당에서 김현아를 단수 추천했다는 것은 사실상 비리공천이라 볼 수 있다. 더욱이 고양정 지역정치지도자들이 고양정은 경선이 실시되는지 알고 열심히 경선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사전 선거운동 의혹이 있는 김현아를 단수추천 공천을 했다.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는 이 같이 선거법 위반 사실을 말한 후 “고양시 일산서구 선관위는 김현아의 사전 선거운동에 대한 신속한 조사 후 문제가 발견되면 즉시 수사의뢰하고 미래통합당은 이제라도 늦지 않았으니 고양정 지역주민들의 참정권 보호와 축제의 총선이 되도록 김현아 단수 추천 공천을 철회하고 경선을 실시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일산서구 선관위는 10일 오전 전화취재에서 “김현아 예비후보에 대한 사건선거운동 신고서가 접수돼 현재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관계자들에게 확인하고 있다”면서 “다만 통상적으로 시민단체가 후보자에 대한 지지나 추천을 하는 것은 위배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