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자치 활성화 위한 학교장 리더십 직무연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0:27]

광주시교육청, ‘학교자치 활성화 위한 학교장 리더십 직무연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6 [10:27]

광주시교육청이 22~29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100명을 대상으로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학교장 리더십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직무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각 기별 2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번 직무연수는 ‘광주광역시 학교자치에 관한 조례’(2019년 3월1일 시행)의 안착 및 학교자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직무연수에서 참여와 소통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자치 시대에 새롭게 요구되는 학교장 리더십이 제시됐다.

시교육청은 ‘교육센터마음의씨앗’ 조영훈 소장을 이번 직무연수의 강사로 초청했다. 미국의 CCR 센터의 ‘함께 이끌기(Leading Together)’ 프로그램을 교직원회의에 접목해 학교장 스스로 내면의 리더십을 깨닫고, 이를 통해 교직원들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학교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실습으로 구성됐다. 또 변혁적 리더십으로 학교혁신을 실천한 교장선생님들의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직원회 운영 사례도 직접 듣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