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부경찰서 수사학습모임 수사스터디 심(SIM) 정기 간담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5/28 [10:38]

일산동부경찰서 수사학습모임 수사스터디 심(SIM) 정기 간담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5/28 [10:38]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경기일산동부경찰서의 수사에 관심을 가진 경찰관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수사기법을 공유하고, 학습, 연구하는 자발적 ‘수사직장학습동아리’가 활성화 되고 있다.

 

일산동부서 경찰관들은 27일 오후 소회의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사역량 강화 및 주체성 확보를 위한 ‘수사스터디-심’ 정기 간담회를 실시했다.

 

‘수사스터디-심(SIM)’ Smart Investigation Membership의  약자로, ‘일산동부경찰서의 스마트한 조사관들이 모여 수사와 관련된 학습·연구를 통해 수사 경찰 구성원 서로를 살핀다(審)’라는 의미다.

 

이날 정기 간담회는 참여자 소개와 영장·수사심사관이 알려주는 수사노하우 공유,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상으로 진행했던   수사 법리적 쟁점에 대하여 질의응답 하는 등 적극적인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임병호 서장은 “주체적인 경찰수사 시대에 국민의 신뢰가 매우 중요한 시기다. 우리 일산동부경찰서 수사스터디 모임을 보다 내실화하여 수사 전문가의 역량을 다지고 책임수사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