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약과 혈압약 함께 복용 50대 발기부전 많은 이유?

배용석 의학전문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7:24]

당뇨약과 혈압약 함께 복용 50대 발기부전 많은 이유?

배용석 의학전문기자 | 입력 : 2020/05/28 [17:24]



50대에 당뇨약과 혈압약을 함께 복용하시는 분들은 발기부전인 경우가 아주 많다. 당뇨약과 혈압약을 함께 복용하시는 분들중 발기부전이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정력이 좋으려면 우리몸의 중요한 곳에 혈액공급이 잘 되야 하는데 지속적으로 발기가 된 상태를 유지하려면 혈관이 튼튼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야한다

펌프의 경우 물을 멀리 보내려면 에너지가 많고 압력이 세야하는데 당뇨약은 에너지인 당을 강제로 떨어뜨리고 혈압약은 압력을 떨어뜨려 혈액순환을 저해한다

당뇨약과 혈압약을 함께 드시는 50대인 남자분들은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해 발기부전이 생길 수 있다. 발기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려면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야한다.

정력은 혈액순환이 잘 되야 좋아질수 있다. 성기가 제대로 발기되지 않거나 발기가 됐다고 하더라도 발기를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짧다면 발기부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발기부전은 성관계시 남성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매우 큰 당혹감과 두려움을 느끼게 만든다.

남성이 성적으로 흥분하게 되면, 혈액의 유입통로인 동맥이 확장되어 많은 양의 혈액이 음경해면체 속으로 유입된다.

음경해면체는 백막이라고 하는 신축성이 없는 단단한 막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음경해면체가 팽창하면서 혈액의 유출통로인 정맥혈관이 백막에 의해 차단된다.

혈액이 유입되어 발기가 되고, 유입된 혈액이 차단되어 빠져나가지 않으면서 발기가 지속되는 것이 기본적인 원리이다. 발기부전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기 유지 시간의 감소이다.

발기가 되어 있는 도중 조금만 딴 생각을 하거나 부부관계에 열중하지 못하면 발기가 수그러들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 몸의 신경계, 혈관계, 내분비계 등 모든 기관이 정상적으로 작용을 해야 발기가 제대로 일어날 수 있다. 당뇨약과 혈압약을 함께 복용하시는 분들은 발기부전인 경우가 아주 많다.

당뇨약을 먹는 분들의 50%가 발기부전이고 혈압약을 먹는 분들의 50%가 발기부전이다. 당뇨약과 혈압약을 함께 먹는 분들의 경우 80~90%가 발기부전이라고 한다.

이경우 당뇨약이 강제로 혈당을 낮추고 혈압약은 혈압을 낮추어 혈액순환이 저해되어 되어 발기부전이 많아지게 되는 것이다. 약의 부작용이 발기부전으로 이어지는 경우이다.

당뇨약과 혈압약의 가장 큰 부작용은 혈액순환을 저해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발기부전이 일어날 수 있다. 당뇨약과 혈압약을 극복하기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노력을 해야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다.

 

 

▲ 배용석(50)서울대학교 식품공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석사를 했다.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 연구원, 미국 University of Pennsylvania 병원 이식외과 연구원, 서울삼성병원 내분비내과 연구원 등 경력을 갖고 있다. 현 스마트푸드디엠 대표     ©신문고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