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간담회 열어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5/29 [10:29]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간담회 열어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5/29 [10:29]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브랜드는 무형의 자산이지만 그 가치는 어떻게 가꾸느냐에 따라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갖는다.

 

이는 기업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이에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5월 28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고민하고 있다. 또 이를 위해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고양시 도시브랜드 정책을 체계적·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제정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으며, 도시브랜드연구회 의원, 시 관련 부서 및 전문가, 산하기관인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등이 참석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브랜드 창출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을 연구하고자 2019년 2월 출범했으며, 그동안 스포츠, 문화·콘텐츠산업, 공예·수제품산업, 장애인 친화도시 등 다양한 주제로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간담회는 도시브랜드 전문가의 정책 제언을 청취하고, 연구회에서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가칭 「고양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고양시의 대내외적 도시 위상과 품격을 높이고,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조례에 담겨져야 할 도시브랜드 기본계획 수립, 도시브랜드위원회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의견을 제안했다.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연구활동 2년차인 올해는 2019년 도시브랜드연구회에서 다루었던 주제들에 대한 심화 연구를 통해 고양시 도시브랜드 조례 제정 등과 같은 실질적인 연구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