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지도자연합' 사회와 교회 회복위한 ‘온라인 월드컨퍼런스’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1:25]

'기독교지도자연합' 사회와 교회 회복위한 ‘온라인 월드컨퍼런스’

추광규 기자 | 입력 : 2020/06/12 [11:25]

94개국 기독교지도자들이 교파를 초월해 현대 사회와 교회의 회복을 위해 모인다.

 

오는 25일(목)부터 3일간, 전 세계 기독교 목회자들의 교류의 장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가 개최되는 것.

 

대표적인 기독교 목회자들의 모임으로 자리 잡은 ‘CLF 월드 컨퍼런스’는 매년 3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됐으나,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을 늦춰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열리게 됐다.

 

▲ 유럽CLF컨퍼런스_2018년 4월 (사진제공 CLF) 

 

 

사회적 어려움과 교회의 위기 속 ‘컴백COME BACK’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사회와 경제가 큰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종교 집회가 제한되고 교회 출입이 어렵게 되면서 기독교계 또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말한다.

 

기독교지도자연합(Christian Leaders Fellowship, 이하 CLF)은 이런 문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서 멀어진 데서 기인한 것이라는 진단 아래,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는 ‘당신은 돌아갈 준비가 됐습니까?(Ready for your COME BACK?)’를 주제로 기독교 목회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 ‘COME BACK(되돌아 감)’에 대해 CLF는  ▲전 세계 모든 나라의 기독교인들과 기독교 지도자들이 다시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컴백’ ▲가족과 교회, 더 나아가 사회의 모든 이들에게 복음의 새 생명을 불어넣는 ‘컴백’ ▲하나님의 축복을 모든 사람에게 전하는 참된 교회의 존재의 이유로 ‘컴백’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박옥수 목사 강연‧교회 문제와 성경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컨퍼런스에서는 세계 각국 주요 교단의 대표 목회자들과 기독교 리더들의 다양한 주제 강연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 주 강사인 박옥수 목사의 강연이 주목할 만하다.

 

행사가 진행되는 3일 간, 매일 오전 10시 30분(이하 한국 시간), 저녁 7시 30분 두 차례 진행되는  강연에서 박옥수 목사는 성경 말씀을 통해, 어려움과 고통 속에 함께 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모든 죄와 고통, 어려움을 대신 지고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한다.

 

이외에도 ‘믿음의 삶’, ‘성공적인 목회’, ‘교도소 사역’ 등의 다양한 주제 강연을 통해 기독교 지도자들이 목회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과 해결 방향에 대해 짚어보고, 성막, 레위기 제사, 히브리서 등 성경강해를 통해 성경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질병 등 삶의 어려움과 고통 속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만나 변화된 믿음의 간증이 참석한 목회자들에게 신앙과 목회의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하고, 각국 주요 교단 대표 목회자들의 특별 강연이 목회의 안목을 넓혀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의 미래 제시
 

박옥수 목사는 지난 5월, 전 세계 94개국, 264개 방송사, 10억 명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중계 된 ‘온라인 성경세미나’로 세계 각국 기독교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중계 방송사를 포함한 각국 언론은 이 세미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의 미래’를 보여줬다고 평했다.


미국 최대 기독교 방송 중 하나인 CTN(Christian Television Network)은 박옥수 목사 성경세미나 중계를 계기로 박 목사의 요한복음 강해를 1년간 방송한다.

 

기쁜소식선교회를 설립하고,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복음을 전하고 있는 박옥수 목사는 2016년 12만 명의 기독교인들이 함께 한 인도 ‘세계 평화와 국가를 위한 기도회’, ‘2018년, 10만 명이 참석한 우간다 ’송구영신 예배‘ 등 각국의 주요 기독교 행사에 주 강사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세계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올바른 신앙과 사역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박옥수 목사는 24개 언어로 번역돼 1백만 부 이상 판매된 신앙서적 ‘죄 사함 거듭남의 비밀(개정판: 나는 이렇게 죄에서 벗아났다)’의 저자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의 주요 프로그램은 유튜브 ‘CLF USA’, ‘굿뉴스티비’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불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중국어 등 6개 언어로 동시통역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