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마이다스아이티와 인공지능 취업지원 시스템 준비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5 [04:51]

경기도교육청, 마이다스아이티와 인공지능 취업지원 시스템 준비

임병진 기자 | 입력 : 2020/07/15 [04:51]

  사진 =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핵심 기술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준비에 나선다.


경기도교육청이 14일 주식회사 마이다스아이티와 인공지능 기반 채용 정보 시스템 마련을 위해 협약을 맺은 것.

 

이날 협약식은 성남 마이다스아이티 9층 컨퍼런스룸에서 이재정 교육감과 이형우 대표이사 등 업무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주식회사 마이다스아이티는 뇌신경 과학을 기반으로 인재의 내·외면 역량을 평가하는 인공지능 기반 채용 솔루션(in AIR)을 개발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2곳에 인공지능 기반 채용정보 지원 시설을 마련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 준비 등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협약 주요 분야는 ▲인공지능 채용정보 취업지원 시스템 지원, ▲학생과 교원의 미래산업분야 핵심 역량 강화, ▲인공지능 기반 채용 솔루션 현장 적용과 교육용 콘텐츠 개발 협력 등이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고졸자들에게 희망적인 미래를 만들어주는 것은 소중한 일”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이 고용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산업시대에 필요한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