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공간혁신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8/03 [07:37]

고양시의회, ‘공간혁신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8/03 [07:37]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공간혁신연구회’는 지난 31일 연구회 회원과 고양시 관계부서 담당자와 함께 정책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공간혁신연구회는 효율적인 고양시 공공건축물을 만들고자 구성된 시의회 연구단체다.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공건축물 공간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공간이 사람을 바꿉니다’는 모토로 출범했다.

 

이번 연구 용역은 7월부터 11월까지 경민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고양시 공공기관 공간혁신을 위한 디자인정책 개선방향을 연구하고 타지자체와 국내외 공간혁신 우수 사례를 검토하여 고양시 공공건축물의 효율적 공간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구회 채우석 시의원은 “공간혁신은 공간의 변화가 아닌 공간 속의 사람의 변화를 만들어낸다”면서, “시민들의 공간혁신 요구에 응답하여 효율적 공간을 만드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