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어린이교통교육관 실외 체험장 신호등 정비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3 [11:22]

인천 계양구 어린이교통교육관 실외 체험장 신호등 정비

임병진 기자 | 입력 : 2020/08/13 [11:22]

 

  © 임병진 기자

 


인천 계양구는 관내 어린이교통교육관 실외 체험장 내 신호기 노후화로 이달부터 9월까지 신호기 전체에 대한 정비를 진행한다.

 

실외 체험장에 설치된 보행신호등 12대, 차량신호등 4대와 철도 건널목 신호등을 전력 소모가 적은 LED로 교체하고 ▲신호등 커버를 노란색으로 교체하여 어린이 보호구역의 상징성을 제고하는 등 민식이 법 시행으로 스쿨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이 강화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정비할 계획이다.

 

계양구 어린이 교통교육관은 2001년 5월 개관 이후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모형과 시청각 교육 자료를 통한 실내교육, 교통공원 내 축소된 도로모형을 통한 실외 체험학습, 실외 자전거 교육장 체험학습 등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

 

지난해에는 182개 기관 5,900여 명의 어린이들이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현재 코로나19로 임시 휴관 중이나, 방역 수칙에 따라 주 2회 방역실시, 이용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필수착용, 교육 인원수를 1회 20명 내외로 제한하여 8월 말부터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