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비대면 온라인 구제역 방역교육 추진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0/08/27 [17:41]

전북도, 비대면 온라인 구제역 방역교육 추진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0/08/27 [17:41]

전북도가 27일 구제역 발생 위험이 높은 동절기를 대비해 축산농가와 가축방역관의 방역 의식과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 구제역 방역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에는 구제역 방역 교육은 세미나와 워크숍 등 집합교육으로 진행되었으나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이번에는 농가 누구나 어디서든 본인이 편리한 시간에 안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튜브와 나라e음 등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축산인과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설문조사 응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방역상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거나 실천이 어려운 5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전북도 관계자는 “농가에서 교육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군과 생산자단체에서는 방역 담당 공무원 등 축산관계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축산농가에서는 교육 영상을 빠짐없이 시청하고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백신 접종, 소독, 출입자 관리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