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2020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참석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10/31 [11:12]

장현국 의장, ‘2020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참석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10/31 [11:12]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3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2020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안혜영(더민주, 수원11)·김종배(더민주, 시흥3) 의원과 임병택 시흥시장, 배공만 경기도주식회사 본부장, 김경민 한국공정무역협의회 대표 및 경기지역 18개 시 공정무역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장현국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공정무역의 사회적 가치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돼 더 큰 사회적 공감대를 이뤘으면 한는 바람”이라며 “공정무역이라는 사회적 가치가 우리 사회에 더욱 폭넓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이란 지난 1997년부터 유럽에서 공정무역제품을 소개하고 생활 속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14일 일정의 캠페인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주식회사, 두레생협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단체와 종교단체, 비정부 기구(NGO) 등을 주축으로 한 공정무역 제품판매, 강연, 캠페인 등으로 꾸려지며, 이날부터 내달 13일까지 2주 간 도내 18개 시에서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