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 구성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27 [09:19]

목포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 구성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1/27 [09:19]

 목포시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추진단을 운영한다.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행정추진반, 실무추진반 등 2개반과 목포시의사회·대한간호협회전남간호사회·목포소방서·목포경찰서·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 등 지역협의체로 구성된 ‘목포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을 구성했다.

행정추진반은 행정지원팀과 홍보팀으로 실무추진반은 시행 총괄팀, 접종기관 운영팀, 백신수급팀, 이상반응관리팀으로 각각 구성됐다.

추진단은 대상자 관리, 백신수급 관리, 접종홍보 및 이상반응 신속대응 등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된 전반을 담당한다.

시는 백신접종센터인 목포실내체육관과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며 백신 수급에 따라 고령자, 집단시설 거주자, 만성질환자, 사회필수서비스 인력 등 우선 접종 권장대상부터 순차적으로 접종할 방침이다.

시는 이달 말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을 시행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마친 후 정부 방침이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 오는 2월 중부터 종료시까지 예방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예방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고 준비하겠다 시민의 불편과 혼란이 없도록 앞으로 결정될 사항은 신속하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