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5/10 [10:52]

고양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5/10 [10:52]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지난 7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고양시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관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정책자금, 인력양성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지원한다 ▲공동협약사항은 관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을 위한 IR-DAY를 공동개최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 및 K-바이오 랩센트럴 등 클러스터 조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IR-DAY 예산 지원,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투자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자금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등을 실시하며 우리 시와 함께하게 돼 든든한 조력자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조정권 부이사장은 “중소기업뿐 아니라 급성장하는 창업·벤처기업 지원에도 힘써 경기북부에 다양한 기업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은 일산서구 법곳동, 대화동 일대 약87만㎡(약 26만평)으로 약 8,493억원을 투입해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컨텐츠 융·복합 산업용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실시계획 인가 및 착공, 2022년에는 토지공급, 2024년까지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