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연료전지 연계한 도시가스 공급 인프라 구축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9/17 [03:09]

'화성시' 연료전지 연계한 도시가스 공급 인프라 구축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1/09/17 [03:09]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일원에 지난 5월6일 체결한 ‘화성 스마트에너지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스마트에너지 사업이 추진중이다. 

 

이번 사업은 연료전지를 활용한 안정적 클린에너지 공급과 연계하여 에너지 취약지역 도시가스(LNG) 에너지인프라 구축 등 생활SOC형 사업과 소규모 태양광등을 연계한 VPP(가상발전소) 구현, 지역주민 수익 공유를 위한 시민펀드 조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화성시는 행정지원, 화성도시공사는 사업지원 및 관리, 한국수력원자력은 사업 총괄관리, 유브이씨는 사업개발 및 인‧허가 취득 등을 맡게 되며, 참여사들은 각사의 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기자재 공급 및 시공, 도시가스 인프라구축ㆍ연료 공급, VPP(가상발전소) 구축 등에 협력하게 된다.

 

김병철 송산면장과 유길종 송산면 이장협의회 회장은 “평소 송산면 일원의 숙원 사업인 도시가스공급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사업이 주민들의 동의와 지지를 통해 원활히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의 에너지 복지가 실현될 수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사업개발사 ㈜유브이씨 이지영 대표는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송산면에 도시가스공급 인프라 구축 및 클린에너지 공급에 이바지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대표는 U.A.E(아랍에미레이트)의 전문 건설기업인 Pillixy의 파트너로서 경기도 화성과 강원도 평창에 스마트에너지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중동지역에서 10여년 동안 전문 건설 사업을 추진하였다. 현재 U.A.E(아랍에미레이트) 현지 업체와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