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대전환 시대 학교관리자의 수업 혁신 역량 강화 지원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3:40]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학교관리자의 수업 혁신 역량 강화 지원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4/10/18 [03:40]

 사진 = 강원교육청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구글코리아 등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원)감 및 교육전문직원 총 21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AIDT)에 대한 인식 제고와 디지털 역량 강화 하반기 공동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함께 도입되는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공지능 활용 기반 수업 혁신과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수업 지원 방안 및 학생·학부모 지원 방안에 대해 관리자가 가져야 할 방향성을 짚어보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평창 지역 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21명은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하였다. 연수 참여자들은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하며 기술의 발전상을 경험하고,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 배경과 정책’ 특강에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한 학교관리자의 선도적 역할을 집중적으로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평창교육지원청은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초․중등학교 관리자 대상 △11월 22일부터 23일 관내 교사 대상 직무연수를 지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김금숙 교육장은 “앞으로도 평창의 미래교육을 위해서 학교관리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것이며, 교사의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위한 지원과 더불어 학생과 학부모의 디지털 환경조성에 필요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