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소설가 '박한얼', '본격 소설로 주목 받아'

초등생 본격소설의 첫주자, 문단과 언론의 스포트라이트

김기준 | 기사입력 2011/02/05 [05:34]

초등학교 소설가 '박한얼', '본격 소설로 주목 받아'

초등생 본격소설의 첫주자, 문단과 언론의 스포트라이트

김기준 | 입력 : 2011/02/05 [05:34]
초등학생이 일을 저질렀다. 엄마에게 응석이나 부리며 학원 가지 않겠다고 떼나 쓰고 있을 나이에 성인도 해내기 힘든 소설집을 펴낸것.
 
문학계에선 박한얼 양의 출현을 두고 극찬 일색이다. 광주남초등학교 졸업반인 박한얼(13·사진)양은 공부는 뒷전인 채 작품에만 매달려온 것이 아니다. 성적도 우수하고, 학생회장도 지냈다. 입시 앞에서 주눅 든 학생들에게 그래서 한 가닥 희망을 갖게 한다.
 
박한얼 양을 가까이서 지켜본 오혜숙(시인) 씨는 "눈을 계속 쳐다보고 있으면 그 영롱한 눈빛에서 놀고 있는 착각이 들 정도"라고 홈페이지에 적고 있다.
 
박한얼 양이 소설집을 펴내도록 지도하고 추천한 아동문학가 고정욱 씨는 추천사에서  “이 책에 실린 작품들은 아마 초등학생이 쓴 국내 최초의 본격 소설이 아닐까 싶다. 어린이가 빠지기 쉬운 황당한 괴담이나 판타지가 아닌 자신의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그리고 있어 더 가상할 뿐 아니라 가능성이 무한해 큰 기대를 하게 된다."고 평하고 있다.
 
박 양은 이에 앞선 지난 2009년 국가 보훈처가 공모한 '2009년 보훈문예작품' 공모전에서 수필부문 초등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등학교 국어교사인 아빠와 논술학원을 운영하는 엄마의 자양분을 그대로 흡수한 박한얼 양이 또 하나의 취미이자 특기인 그림을  완성하여 '그림을 곁들인 작품집'을 펴 낼 날도 머지 않은 것 같다.


상식이 통하는 사회,성실하게 사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꿈 꿉니다.
정직하고 분명하면 떳떳하고 당당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초등학생,본격소설,박한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