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군민건강 헤치는 흡연퇴치에 나섰다

금연클리닉 30개소, 청소년 대상 10개 학교 금연교실 운영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6/12 [04:26]

완도군, 군민건강 헤치는 흡연퇴치에 나섰다

금연클리닉 30개소, 청소년 대상 10개 학교 금연교실 운영

윤진성 | 입력 : 2014/06/12 [04:26]

[신문고뉴스] 윤진성  =완도군이 적극적인 금연운동을 전개하면서 군민건강을 지키고 건강의 섬 완도 이미지 제고에 본격 나섰다.

 

완도군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금연 홍보관을 운영하여 금연상담 및 구강검진을 실시하면서 직간접적인 흡연폐해의 심각성을 알려 금연인구 늘리기에 나서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30일 완도읍 5일시장에서는 제2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고 흡연퇴치 운동을 펼치기 위해 금연홍보관을 운영하여 약 700여명에게 금연상담 및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완도군은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3년도에 금연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를 제정하여 군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연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442명에게 금연보조제 지원 및 금연상담을 실시했다.

 

한편, 금연 클리닉에 참여하고 싶으나 보건의료원 방문이 어려운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해 보건지소 및 진료소 30개소에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내 초, 중, 고 10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순회 교육을 실시하고, ‘청소년 금연교실’을 운영하여 금연동기를 부여하는 등 청소년 금연 시책 추진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김영락 완도군보건의료원장은 ‘흡연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간접흡연으로부터 비흡연자를 보호하기 위해 공공기관이나 음식점 등 금연구역에서는 금연을 적극 실천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