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국가안보문제, 군병력 투입해야"

이계덕 | 기사입력 2015/06/05 [13:00]

"메르스 국가안보문제, 군병력 투입해야"

이계덕 | 입력 : 2015/06/05 [13:00]
 
[신문고] 이계덕 기자 = 지난 대선 당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을 돕기위해 유사 불법 선거사무소 개설 혐의로 유죄를 받은 이른바 '십알단' 사건의 '윤 아무개'목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메르스를 국가안보의 문제로 봐야하고 군 병력을 투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목사는 "메르스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수조원에 달할 수 있다. 아니 금융시장에 끼친 영향까지 감안하면 수십조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아야 한다"며 "세월호 사태가 생기자 안타깝지만 나와 상관 없다 생각했다. 그런데 메르스 사태는 국민 전체가 세월호에 갇혔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결국 정부는 희생양을 찾을 것이다. 세월호는 선장이 처벌되었는데 메르스 선장은 누구?"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 뉴미디어보좌관 직책이 있지만 이 부서에서 메르스에 대한 SNS 현황 추적과 대응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문이다. 국민들은 정부가 차단한 정보를 스스로 알아서 확산하고 공유하고 있다"며 "국민이 믿을 건 정부가 아닌 SNS?"라고 반문했다.
 
또 "메르스가 최초에 확진되었을때 박근혜 대통령은 전쟁상황처럼 초기에 임했어야 했다. 박대통령이 직접 대책본부를 진두지휘하며 전쟁을 치루듯 전내각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여야 했다"고 말했다.
 
윤 목사는 "메르스는 국가 보건차원이 아니라 국가 안보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초기에 경찰청을 통한 자가격리자 통제, 군의료진과 군병력 투입을 통한 격리병동 운영을 했어야 했다"며 "안전이 아닌 안보가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메르스가 발생한 병원 뿐 아니라 감염 의료진 명단, 의심자 명단과 위치를 인터넷에 공개해야 한다"며 "또한 메르스 확산지도를 만들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신속히 만들어 배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메르스 사태가 진정될때 까지 군은 전장병 휴가 제한, 지휘관 정위치, 경찰은 비상치안 활동, 공무원은 국가비상 근무, 자원봉사자 영입 등을 통해 전 인력이 메르스 확산방지에 힘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목사는 "메르스 의심환자에 대해서는 1인1경찰 매칭을 해서 전담감시를 해야 한다"며 ". 의심환자가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지 돌아다니는지 국민들은 알 수가 없다. 자가격리자에게 식수와 도시락등을 군을 투입하여 전달작전을 실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 메르스 비상전화 담당 인력을 대폭 늘려야 한다. 인력이 부족하다면 자원봉사자라도 받아서 활용해야 한다. 전화해도 하루종일 통화 중이고 이러면 안되는거 아닌가"라며 "박근혜대통령은 즉각 현 보건복지부장관을 경질하고 보건전문가로 메르스비상대책반을 운영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국민의 메르스 공포 불안 해소를 위해 대통령이 메르스 관련 대책회의와 관련 병원 방역현장 방문, 의료진격려 등과 관련한 언론노출을 극대화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목사는 "박근혜 대통령은 메르스격리및치료전용병원을 운영해야 한다. 병원은 외부와 차단된 외진 곳이나 군전용병원을 지정하여 운영하여야 한다"며 "메르스 확진 의료진이 확진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도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지지도는 곧 30%이하로 추락할 것이다. 잠시 집나간 토끼야 다시 돌아오겠지만 중도층과 무당파의 이탈이 클듯. 첫해는 국정원 둘째해는 세월호 세째해는 메르스. 참 어렵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