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

독거노인 가정,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전개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7/03/13 [04:49]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

독거노인 가정,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전개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7/03/13 [04:49]
▲     © 이강문 영남본부장

 

 

[신문고뉴스] 이강문 영남본부장 = 경북 구미시 형곡동 소재의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단장 권규태)은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독거ㆍ부부노인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11일 구미시 사곡동에 거주하는 노인 부부세대 장모(83 남)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도배, 장판 교체, 전기배선공사, 도색, 주변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단장 권규태)을 비롯한 봉사단 회원 등 16명이 참여했다.
 
이번 사곡동 주거환경 개선활동은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과 은빛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의기투합 힘을 모아 민간 봉사단으로는 구미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앞으로 봉사단의 도움이 지속적으로 필요하신 가정을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은 평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오던 권규태 단장을 비롯한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하는 이들의 사랑과 정성이 모여서 결성된 순수 민간 봉사모임으로 현재 20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권 단장은 지난 2015년 6월부터 나눔봉사를 시작하여 매월 독거어르신들께 효잔치를 열어 한방삼계탕을 비롯한 먹을거리 제공, 재능기부(노래ㆍ춤 공연) 등 회원들 각자의 위치에서 나눔봉사를 실천하여 어르신들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권규태 단장은“바쁜 시간 함께 해준 봉사단원들에게 늘 감사하고 앞으로도 구미시 지역 내 27개 읍면동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돕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