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페이스리프트된 재규어XF 공개

최창하 기자 | 기사입력 2017/04/10 [04:13]

재규어랜드로버, 페이스리프트된 재규어XF 공개

최창하 기자 | 입력 : 2017/04/10 [04:13]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재규어 XF를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서울모터쇼에 전시하였다.

 

 

재규어 XF는 완전히 새로운 재규어 시대의 서막을 알리며 2008년 1세대 모델로 첫 출시됐다. 오늘날 재규어의 상징이 된 우아한 현대적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로터리 방식의 드라이브 셀렉터 등 다수가 XF에서 시작됐다. 현재 국내 판매 중인 모델은 내외관 디자인 및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세대 풀 체인지 모델이다.

 

 

XF는 재규어의 독특한 AWD 시스템 및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와 어댑티브 노면 반응 시스템(AdSR)을 가솔린 모델, 특히 디젤 모델에도 최초로 적용했다. 재규어가 독점적으로 개발한 이 독특한 IDD 소프트웨어는 주행 환경에 지능적으로 반응하는 정교한 알고리즘을 갖췄다. 예측과 반응을 거듭하는 이 시스템은 구동력 회복보다는, 마찰력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어떠한 엔진 회전 영역에서도 작동하는 AdSR 시스템은 노면의 차이를 자동으로 읽어내며 가용할 수 있는 최대의 노면 그립력을 발휘함으로써 XF의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F-TYPE 스포츠카로부터 영감을 얻은 설정 가능한 다이내믹스 시스템(옵션 사양)은 당신이 원하는 퍼포먼스 드라이빙이 실현될 수 있도록 XF의 다이내믹스를 조정한다. 재규어드라이브 컨트롤을 다이내믹 모드로 설정했을 때 작동된다. 다이내믹 모드로 XF의 스포츠카다운 속성을 깨워보십시오. 스로틀 반응은 더욱 날카로워지며 스티어링은 더 묵직해지고 높은 엔진 회전수에서도 기어 변속이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진다. 재규어 FX는 레이싱모델 은하영이 담당하고 있다.

 

 

 

<모르니까타임즈> 공유기사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