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 발간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04/17 [12:44]

서울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 발간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04/17 [12:44]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서울시는 서울브랜드 시민 활용 제고를 위해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5년 서울브랜드 탄생과 함께 서울브랜드 공식 가이드 북으로 발간된 서울브랜드 기초개념을 설명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1.0'을 보완하여, 서울브랜드 시민, 기업 등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을  발간했다.

 

2015년 11월 발행되었던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1.0이 서울   브랜드의 기초 개념을 소개했다면,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은 서울브랜드가 매체, 상품 등에 응용될 수 있도록 실제 활용예시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오픈소스로서의 서울브랜드 확장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도와주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서울브랜드를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은 1장 ‘도시브랜드가 가야할 길’, 2장 ‘서울브랜드의 기본 틀’, 3장 ‘서울브랜드 기본디자인 체계’, 4장 ‘서울브랜드 응용디자인 체계’ 이렇게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는 도시브랜드의 정의 및 서울브랜드 개발 과정 등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며, 2장에서는 서울브랜드 정체성, 서울브랜드 언어적·시각적 의미, 서울브랜드 이미지 가이드, 서울브랜드 디자인 원칙 등이 기재되어 있다.

 

3장에서는  영문, 국문 기본형에 대한 규정, 색상 적용 규정, 사용금지 규정 등 서울브랜드 사용원칙과 다양한 브랜드 그래픽 소스가 담겨져 있다.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 및 상품에 응용된 서울브랜드 디자인 예시를 볼 수 있다.

 

서울브랜드가 25만 시민의 적극적 참여 속에 만들어진 시민브랜드로서 관공서만의 브랜드, 상징을 넘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해 항공사, 국내외 기업, 유관기관 등과 민관협력 공동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서정협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이 서울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사용원칙 등을 전하는 활용도 높은 서울브랜드 공식 안내서가 될 것"이라며, "이번에 개발된 다양한 서울브랜드 디자인 소스 및 상품들이, 그 자체의 매력으로 시민들의 서울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