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은퇴선수 맞춤형 직업훈련 지원대상자 모집

신종철 기동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04/28 [13:31]

대한체육회, 은퇴선수 맞춤형 직업훈련 지원대상자 모집

신종철 기동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04/28 [13:31]
▲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신문고 뉴스] 신종철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세 이상 미취업 은퇴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2017년 제1차 맞춤형직업훈련 지원서비스'를 5월 1일부터 15일 15시까지 2주간 대한체육회 체육인복지포털을 통해 신청 받아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은퇴선수들에게 다양한 직업훈련 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그를 통해 취업 현장까지 연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세 이상 미취업 은퇴선수로, 선수경력이 3년 이상인 운동선수 출신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직업능력향상 교육에 대하여 1인당 60만원(3개월 이내)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비를 지원하는 분야는 스포츠관련 자격증 취득과정, 취업을 위한 직업능력향상 교육 등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지 않는 직업훈련과정이다.

 

특히, 이번 2017년 맞춤형직업훈련 과정은 고용노동부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청자 중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를 우대하여 선발한다. 


대한체육회는 2013년부터 은퇴선수 취업지원을 위하여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체육인복지포털도 운영하여 상시적으로 체육 분야 채용정보, 취업자료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