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을 위한 국내최초의 '맨즈쇼’ 열려

조대현 | 기사입력 2017/07/23 [09:50]

남성을 위한 국내최초의 '맨즈쇼’ 열려

조대현 | 입력 : 2017/07/23 [09:50]

 

▲ 2017맨즈쇼에는 남성소비시장을 겨냥한 남성용품들이 주로 전시되었는데 다양한 남성화장품과 악세사리등이 전시되었다.     © 조대현

 

 

남성소비시장을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를 적극홍보하기 위한 전시회인 최초의 남성전시회 ‘코엑스 맨즈쇼(MEN’S SHOW 2017)’가 지난시즌에 이어 2017년 2번째 시즌이 오픈했다.

 

올해 여름 시즌은 확장된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로 개최되었는데 지난 1월 행사에서 남성소비시장에 대한 가망성을 확인했고 가치를 점쳤던 전시회라 이번에 좀더 자신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코엑스 맨즈쇼’는 남성들의 스타일링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본격 소비주체로서의 남성을 새롭게 조명하고 실체적인 체험과 교감을 유도하는 남성들의 놀이터 컨셉형, 축제형 전시회로서 신선한 파란을 일으키며 업계와 시장의 뜨거운 조명을 받았다.

 

이에 ‘코엑스 맨즈쇼’ 사무국은 커져가는 남성시장의 집중된 관심을 반영해 7월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남자들의 여름이 깨어나다!’라는 주제로 ‘2017 코엑스 맨즈쇼(MEN‘S SHOW SUMMER 2017)’를 개최했다.

 

‘코엑스 맨즈쇼 썸머’는 지난 겨울행사와 마찬가지로 페스티벌처럼 남녀가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체험과 다양한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부대행사들이 함께 마련됐다.  

 

이번 ‘코엑스 맨즈쇼 썸머’에서는 최근 일고 있는 그루밍 시장의 열기를 담아 남성 뷰티,미용 및 헤어스타일링에 관한 다양한 품목전시와 피부진단 및 화장법 등 체험과 시연을 통한 자기관리의 노하우와 기법을 배워보는 행사도 마련 되었다.

 

그리고 기본적인 남성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수트, 셔츠, 구두 등 남성패션 분야와 이에 동반하는 다채로운 최신 패션액세서리 품목들이 선보여진다. 이와 함께 캠핑, 등산, 수상레저 등 자연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 용품들과 스포츠/레저 아이템들이 소개되고 키덜트, 오토바이, 드론, 당구 등 남성들의 취미와 라이프스타일을 저격하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전시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남성뷰티계의 뜨거운 남자 김기수의 뷰티톡 진행, 남자들이 가볍게 참여해 볼 수 있는 게임 체험존 구성, 헬스 트레이닝 교육과 체험 및 맥주와 와인 등 주류 시음존 등을 특별 구성해서 축제분위기의 전시 컨셉들이 전시 되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개최되는 ‘코엑스 맨즈쇼 썸머’에서는 ‘SUMMER 바캉스 특별전’이 마련된다. 트랜디한 여름 바캉스룩 소개와 여름의류, 선글라스, 수영복, 샌들, 선크림 등 다양한 여름휴가용품은 물론 카라반&루프탑캠핑 특별기획존 등을 구성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여름컨셉의 행사 분위기를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여성품목 못지 않게 남성화장품 라인이 세분화되고 그루밍 시장규모가 빠르게 커지는 등 과거 생산주체에서 소비주체로 넘어오는 남성소비시장의 열기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여름이라는 계절적 소비심리와 분위기까지 더해져서 여름의 한 가운데서 개최되는 ‘코엑스 맨즈쇼 썸머’를 바라보는 관련업계와 시장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남자들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건강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남성소비문화를 관통하는 아이템들이 남성들의 주목을 받았으며‘코엑스 맨즈쇼 썸머’는 국내 유일의 남성소비문화 전시회로서 향후 남성마케팅시장을 선도적으로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최측 관계자는 “참가사들에게는 남성시장을 정조준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서 기능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남성 관람객들에게는 ‘맨즈쇼’를 통해 단순 자기 외모관리가 경쟁력인 시대를 넘어 그 자체로 자신만의 매력을 발견하고 생활 속에서 또 다른 즐거움과 행복의 가치를 추구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행사의 취지와 의미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