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역사 평택대, 노동법률 교육으로 '후끈'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7/11/23 [07:58]

100년 역사 평택대, 노동법률 교육으로 '후끈'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7/11/23 [07:58]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장고협’)는 제5차 노동법률 순회교육(이하 ‘교육’)을 11월 21일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301호에서 실시하였다.  

 

 

▲ 사진 = 장고협 제공     

 

 

2017년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교육은 노동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교육함으로써 장애인근로자의 권리의식 증대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은 근로기준법, 노동관계법 상 구제절차, 민사절차 및 법률구조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근로자, 취업을 준비 중인 (비)장애대학생, 관련단체 실무자 등 총 55명이 참석하였다.  

 

근로기준법과 노동관계법 상 구제절차를 강의한 이일우 공인노무사는 실제 사례를 통하여 근로자가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재미있게 전달하였고, 민사절차 및 법률구조를 강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평택출장소 심석래 공익법무관은 소송절차와 법률구조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마무리 지었다.  

 

교육장에서 만난 한 대학생 참석자는 “그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수당과 시급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것을 알았고, 지금이라도 모두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고맙고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고협은 지난 4월부터 충청, 전라, 서울, 경상, 경인권 전국을 5권역으로 순회하며 교육을 진행하였고, 총 388명이 강의를 참석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