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오지마을 찾아가는 ‘출동! 드림봉사단’ 본격 활동

집수리, 이․미용, 침술 봉사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3/20 [17:20]

안동 오지마을 찾아가는 ‘출동! 드림봉사단’ 본격 활동

집수리, 이․미용, 침술 봉사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3/20 [17:20]

▲ 오지마을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치는 '출동! 드림봉사단' 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활동한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오지마을을 직접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치는 ‘출동! 드림봉사단 ’20일 오전 10시 길안면 묵계1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주관한 15개팀 이상의 전문봉사자들로 꾸려져있는 전문자원봉사단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활동한다.

 

봉사단은 문화, 복지, 건강 분야의 자원봉사자들로 전기, 농기계, 소규모 집수리, 이․미용, 사진, 집 청소, 공연 등 펼치고,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 검진, 침술 봉사, 치매 예방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복지상담, 긴급복지제도 안내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로 복지 체감도도 높여갈 계획이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아카데미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주민불편 해소와 내실 있는 전문봉사단 운영으로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문화와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출동! 드림봉사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