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민주당 기초의원 지원 나선 ‘나벤져스 위원회' 뭥미?

임병진 국장 | 기사입력 2018/05/22 [11:33]

인천 민주당 기초의원 지원 나선 ‘나벤져스 위원회' 뭥미?

임병진 국장 | 입력 : 2018/05/22 [11:33]

 

▲ 박남춘 예비후보    

 

 

기초의원 선거에서 나번은 당선권에서 벗어난 것으로 생각되는 경향이 짙다. 이런 가운데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기초의원 ‘나 번’ 전원을 당선 시키겠다는 목표로 출범한 한 위원회가 눈길을 끈다.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선거대책위원회 내에 미국의 슈퍼 히어로 영화물인 '어벤져스'를 본 따 만든 ‘나벤져스 위원회(위원장 김교흥 전 국회 사무총장)’가 바로 그것.

 

나벤져스 위원회 (이하 위원회)는 이번 지방 선거에서 각급 출마자를 ‘원팀(ONE TEAM)’으로 묶어 공동 선거운동 전개하는 일환으로 기획됐다. 기호 ‘나 번’을 받은 기초의원들을 전략적으로 지원해 당선권으로 견인하기 위한 지원 위원회다.

 

김교흥 위원장은 “나벤져스 위원회는 지방 선거에서 기초의원 ‘나 번’을 받으면 당선권에서 불리하다는 선입견을 지우고, 지방 정부 교체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초의원 ‘나 번’ 전원을 당선 시키겠다는 목표로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위원회는 이를 위해 "▲‘나 번’을 상징하는 손가락 표시 ▲영화 어벤져스 포스터를 연상시키는 이미지 SNS 홍보 ▲각 후보별 맞춤 전략 지원 등을 통해 기초의원 ‘나 번’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전면적 운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인천시장 박남춘 후보 선대위는 윤관석(남동을) 인천시당위원장을 선대위 상임위원장으로, 신동근(서을)·유동수(계양갑)·박찬대(연수갑) 국회의원, 김교흥 전 국회 사무총장,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 정세일 인천시민의힘 대표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유세전에 뛰어 들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