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NH농협은행, 경기꿈의학교 활성화 ‘맞손’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6:09]

경기도교육청-NH농협은행, 경기꿈의학교 활성화 ‘맞손’

김성호 기자 | 입력 : 2020/05/25 [16:09]

경기도교육청이 25일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와 경기꿈의학교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과 정용왕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본부장 등 업무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지속 가능한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 운영에 필요한 상호 협력 체계를 갖추게 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금융・경제교육 분야 경기꿈의학교 상호 협력・지원, ▲금융・경제교육 활동 추진, ▲교육과정 운영 관련 운영 협의회 구성, ▲금융 프로그램 활용과 금융 콘텐츠 제공 등이다.

 

특히 금융 프로그램 활용과 금융 콘텐츠 제공에는 학생 주도 참여형, 전문가 강의형, 금융 프로그램 실습형, 영업점 실제 체험형 등이 있다.

 

이 교육감은 “2016년부터 시작한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가 학교 현장에서 배우지 못하는 금융 ․ 경제 교육을 담당해 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마을에서 마을 자원을 공유하며 꿈꾸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를 여주와 동두천 지역에 개설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금융 ․ 경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