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장사시설연구회, 자연친화적 장사시설 논의해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9/29 [11:43]

고양시의회 장사시설연구회, 자연친화적 장사시설 논의해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9/29 [11:43]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장사시설연구회(회장 김서현)’가 지난 9월 28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공설·공동묘지 운영개선 정책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공설·공동묘지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으며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으로 이날 보고회에는 장사시설연구회 회원들과 용역수행 기관인 사람중심정책연구소 박채원 소장을 비롯하여 고양시 노인복지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공설묘지 운영개선 정책방안 연구 설문지 분석결과와 자연친화적인 장사시설 설치운영에 대한 개선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김서현 장사시설연구회장은 “연구회는 변화하는 장사문화에 맞추어 선진적인 장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으로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시민편의가 증대될 수 있는 실질적인 개선방안 및 정책제언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사시설연구회는 회장 김서현 의원, 부회장은 손동숙 의원이 맡고 있다.

 

회원은 김수환, 박현경, 이길용, 정판오 의원이다. 이들은 장묘문화 변화를 반영한 선진적 장사시설 확충 및 운영 방안을 연구하고자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