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생태 숲 미래학교’ 실시간 비대면 연수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9:17]

경기도교육청, ‘생태 숲 미래학교’ 실시간 비대면 연수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0/10/26 [19:17]

경기도교육청이 26일 ‘생태 숲 미래학교’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간 비대면 연수를 한다.

 

생태 숲 미래학교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학교 가운데 하나로 학교 안 생태숲을 통해 생태 가치 이해와 학습, 휴식과 치유가 있는 생태 중심 학교 환경 마련과 교육과정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연수는 생태 공간 전문가, 환경 교육 전문가, 생태 숲 미래학교 추진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 경기도교육청 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연수는 ▲생태적 가치를 담은 공간, ▲기후 위기ㆍ환경 재난 시대의 학교와 교육 미래, ▲우리가 경험한 학교, 우리가 기대하는 학교를 주제로 패널 발제와 초청 강연,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한다.

 

특히 이화여대 최재천 석좌 교수의 초청 강연은 ‘포스트 코로나, 생태 숲 미래학교를 만나다’를 주제로 산업 문명에서 생태 문명으로 전환하는 시점에 생태 중심 교육 환경 변화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현재 경기도교육청은 총 네 곳의 생태 숲 미래학교를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안성 일죽초와 이천 설성초는 올해 기존 학교 녹지를 활용해 생태 숲 미래학교를, 김포 고창초와 부천 송내고는 학교 안에 생태 숲을 만들고 있다. 특히 고창초와 송내고는 올해 9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생태 숲 미래학교를 구축하고 기후변화와 생태, 에너지 중심 미래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