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법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AI와 국회포럼' 개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1/21 [09:55]

국회도서관, ‘법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AI와 국회포럼' 개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1/21 [09:55]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국회도서관은 20일(수) 오후 2시 제8차 'AI와 국회포럼: 법과 인공지능'세미나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인공지능 혁신이 인간의 기본권, 재산권, 평등권 등에 미치는 영향, AI의 법적 적용에 따른 공정성, 투명성 문제 등‘법과 인공지능’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포괄적으로 진단하고 논의하였다.

 

발제는 김병필 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교수가 맡았으며, 토론에는 남기정 법원도서관 조사심의관, 이주택 럿거스 로스쿨(Rutgers Law School) 교수, 박성재 아미쿠스렉스(주) AI센터장이 참여하였다.

 

이번 포럼에서 좌장을 맡은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인공지능이 인간의 기본권, 법제도 등에 미치는 영향을 광범위하게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포럼에서 논의한 내용을 국회도서관의 인공지능 법률정보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