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문제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것들이 해결돼야!

예수대학교 대학생 인식 전환을 통한 출산장려 교양강좌 실시

백소영 | 기사입력 2012/04/15 [05:26]

저출산 문제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것들이 해결돼야!

예수대학교 대학생 인식 전환을 통한 출산장려 교양강좌 실시

백소영 | 입력 : 2012/04/15 [05:26]
 
▲ 예수대학교 출산장려 교양강좌 실시     (사진= 전주시 제공)
 
예수대학교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 하고자 출산장려 교양 강좌를 실시하였다. 예수대학교(총장 서광수)는 결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재정립 시키고,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예수대학교 프리챠드홀에서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교양강좌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저 출산 극복 및 출산장려 일환으로 앞으로 출산가능성이 높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문 강사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 인구정책 변천사, 결혼과 출산의 필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학생들은 "함께 저 출산 문제에 대해 고민할 기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고 전하면서 “저 출산 해소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인식전환과 함께 육아부담으로 아이 낳기를 꺼려하는 직장여성들이 일-가정 양립과 맘 놓고 일할 수 있는 직장보육시설, 24시간 보육시설, 육아지원센터 같은 인프라 구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고 전했다.

한편, 예수대학교는 지난해 전주시와 '대학과 함께하는 출산장려'MOU를 체결하고 대학생 가치관 변화 및 인식개선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저 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교양강좌를 상반기 뿐 아니라 하반기에도 실시할 예정이며, 직장여성들이 일-가정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