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 드림스타트센터, 군산한국병원과 업무협약
 
백소영   기사입력  2012/05/16 [05:51]
군산시 드림스타트센터가 지난 14일 관내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예방접종 및 건강검진 서비스 지원을 위해 군산한국병원과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 군산시 드림스타트센터, 군산한국병원과 업무협약   (사진= 군산시 제공)

이번 협약은 아동들의 성장에 필수적인 예방접종과 건강검진을 통해 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의 기초를 형성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드림스타트센터와 한국병원이 비용을 부담함으로써 대상 아동들은 본인 부담금 없이 무료로 예방접종 및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이에 따라 관내 저소득층 아동 56명이 5월 14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B형간염, A형간염, 뇌수막염, 폐구균 등 국가필수예방접종이 아닌 본인부담 비용 때문에 접종률이 낮았던 기타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게 되며 취학아동 169명의 건강검진(기초 체위검사, 혈액검사 등 7종)이 실시될 예정이다.

심명보 여성아동복지과장은 “앞으로 더 많은 지역자원과 기관 참여를 유도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5/16 [05:51]  최종편집: ⓒ shinmoongo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