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친절마인드 - UP 직원교육 실시

백소영 | 기사입력 2012/06/19 [05:52]

전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친절마인드 - UP 직원교육 실시

백소영 | 입력 : 2012/06/19 [05:52]
전주시 차량등록사업소(소장 박노열)는 ‘최상의 고객감동 차량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교육 및 업무연찬을 6월 18일 오후 6시부터 회의실에서 직원 및 공익근무요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친절마인드 - UP 직원교육 실시    (사진= 전주시 제공)


차량등록사업소는 1일 평균 6,000여건의 차량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이날 교육은 시민을 감동시키는 행정을 구현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실현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는 요령과 전화민원 응대시 필요한 기본예절을 숙지하는 한편, 자동차등록업무처리 매뉴얼 등 업무연찬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박노열 전주시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업무연찬 등을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를 개선해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 이라고 전했다.

한편 차량등록사업소는 민원창구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차량등록 민원안내와 자동차보험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전용 프린터 및 복사기, 팩스를 설치 운영하는 등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분기별로 친절한 민원인 응대와 차량등록관련 업무연찬을 실시해 고객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