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15통일시대 흐름을 다시 잇자”
6.15일본위, 남북해외 동포들에게 보내는 호소문 발표
 
하잠   기사입력  2012/06/23 [05:06]
6.15공동선언실천 일본지역위원회는 19일 남북해외 동포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발표해 6.15와 10.4선언 이행 분위기를 확산시켜 6.15통일시대 흐름을 다시 잇자고 호소했다.

6.15일 본위는 이날 저녁 도쿄에서 6.15공동선언 발표 12돌을 기념해 ‘운명의 2012년, 평화와 통일의 새 국면을 어떻게 열 것인가’라는 주제의 심포지엄을 열어 이 같은 호소문을 채택했다.

단체는 “7.4공동성명 발표 40년, 10.4선언 발표 5년이 되는 뜻 깊은 2012년에 조국통일의 전환적 국면을 마련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라며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적극 지지하고 이행하려는 분위기가 온 강토에 차넘치게 하여 6.15통일시대 흐름을 다시 잇게 하자”고 강조했다.

단체는 “동족대결과 도발에 끊임없이 광란하면서 조국땅에 전쟁을 몰아 오고 있는 남측 당국에 대한 온 겨레의 분노는 지금 극한점에 달하고 있다”며 “민족의 자주권을 유린하는 외세의 간섭과 삼천리강산에 전쟁위험을 몰아 오는 전쟁 대결 소동을 저지시키고 조국반도에 평화를 안아오자”고 밝혔다.

단체는 또 ▲접촉과 교류, 대화와 협력 쟁취 ▲남과 북, 해외의 폭넓은 연대연합 ▲재일동포들에 대한 민족 차별과 탄압에 민족 공동대응 등을 주문했다.

단체는 끝으로 “조국통일의 필승의 기치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앞길을 환히 비쳐 주고 있다”며 “우리 모두 새로운 신심과 낙관에 넘쳐 자주통일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통일대진군에 힘차게 떨쳐 나서자”고 덧붙였다.

이날 호소문 발표에 앞서 열린 심포지엄에는 사회 각계인사 2백여 명이 참석했으며, 서승 리츠메이칸 대학 특임교수의 기조강연에 이어 최관익 조선신보사 편집국장, 박재훈 조선대학교 경영학부 부학부장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6.15일본위는 남과 북, 해외 동포들과 연대해 오는 10월 4일까지 ‘민족의 자주와 단합, 평화통일을 위한 연속포럼’을 열어나갈 예정이다.

다음은 호소문 전문이다.
--------------------
남, 북, 해외 동포들에게 보내는 호소문

우리는 온 겨레와 함께 역사적인 6.15공동선언 발표 12돌을 6.15자주통일시대를 기어이 되찾으려는 불같은 결의를 안고 맞이하였다.

7.4공동성명이 발표되어 40년, 6.15공동선언의 실천강령인 10.4선언이 발표되어 5년이 되는 뜻깊은 2012년에 조국통일의 전환적 국면을 마련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이다.

그런데 남측 당국은 조국반도에 조성된 엄중한 대결 국면을 가시고 민족의 화해와 남북관계 개선을 적극 추동하기 위하여6.15민족공동위원회가 금강산에서 개최하기로 한 올해 6.15행사를 끝내 차단하고 각기 지역별로 진행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어 놓았다.

외세를 등에 업고 자주통일시대의 흐름을 가로막아 보려고 6.15가 낳아준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귀중한 전취물을 여지없이 짓밟고도 모자라 대국상의 아픔을 겪은 북녘동포들의 가슴에 칼질하고 동족대결과 도발에 끊임없이 광란하면서 조국땅에 전쟁을 몰아 오고 있는 남측 당국에 대한 온 겨레의 분노는 지금 극한점에 달하고 있다.

민족배타광풍이 휘몰아치는 이역땅 일본에서 민족분단의 고통을 가시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치다 통일의 그날을 보지 못하고 숨져간 선대들의 대를 이어 3세, 4세가 주인이 된 오늘까지 애족애국을 지켜온 우리 재일동포들은 6.15통일시대의 흐름을 변함 없이 이어 가는가, 아니면 삼천리강토의 평화와 안전이 위협되는 엄혹한 상황을 지속하는가, 민족의 운명이 중대한 갈림길에 선 이 시각, 6.15공동선언 발표 12돌 기념 심포지엄 “평화와 통일의 새 국면을 어떻게 열 것인가”를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였다.

우리 재일동포들은 지금이야말로 나라와 민족을 귀중히 여기고 조국통일을 갈망하는 모든 동포들이 반 통일세력들의 도전을 짓부시고 6.15시대를 되찾기 위한 거족적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 때라고 확신하면서 남, 북, 해외 동포들에게 다음과 같이 호소한다.

1.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적극 지지하고 이행하려는 분위기가 온 강토에 차넘치게 하여 6.15통일시대 흐름을 다시 잇게 하자!

2. 민족의 자주권을 유린하는 외세의 간섭과 삼천리강산에 전쟁위험을 몰아 오는 전쟁 대결 소동을 저지시키고 조국반도에 평화를 안아오자!

3. 남북공동선언의 이행에 도전하는 온갖 반 통일 책동을 짓부시고 접촉과 교류, 대화와 협력을 쟁취하자!

4. 6.15 민족공동위원회를 모체로 하는 남과 북, 해외의 폭넓은 연대연합을 이룩하자!

6.15 지지정권을 창출하려는 남녘 민중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자!

일본 정부당국이 감행하는 재일동포들에 대한 부당한 민족적 차별과 탄압에 민족공동으로 대응하자!

조국통일의 필승의 기치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앞길을 환히 비쳐 주고 있다.

우리 모두 새로운 신심과 낙관에 넘쳐 자주통일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통일대진군에 힘차게 떨쳐 나서자!
 
6.15공동선언실천 일본지역위원회

2012년 6월 19일
일본 도쿄
 

<사람일보>에도 실렸습니다.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6/23 [05:06]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