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섬 관광 발전 방안` 모색

신영원 | 기사입력 2012/07/11 [05:24]

인천시, `섬 관광 발전 방안` 모색

신영원 | 입력 : 2012/07/11 [05:24]
인천시(시장 송영길)는 해양 관광시대를 맞아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관광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속 가능한 섬 관광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섬 관광의 성장 가능성과 정책적 과제에 대하여 논의하며, 관광인프라 구축, 관광상품 개발, 지역주민 주도 섬관광 활성화 방안, 외래 관광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방안 등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론회 사회는 인하대학교 변병설 교수가, 주제발표자는 인천발전연구원 심진범 연구위원이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는 섬 관광 개념과 접근방식의 모색’,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영준 연구위원이 ‘지속가능한 섬 관광 발전전략’에 대해 주제발표 하게 된다.

또한, 증도갯벌생태전시관 유영업 관장이 ‘섬 생태관광의 새로운 모델 슬로시티 증도’에 대하여 사례발표를 한다. 종합토론에는 인천광역시의회 이상철 부의장, 문화체육관광부 김태오 새만금개발팀장, 인천도시공사 김영배 관광사업본부장이 참여한다.

향후, 인천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실현 가능한 개선안과 섬 관광 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섬 관광발전 기본방향 설정, 특화전략 구상, 장기적인 관광인프라 개선,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